10. 1. 2.

2010년 생태문화안내자 교육

작년에 생태문화안내자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열의 또한 보았습니다.


 


올 해 교육은 구상중인데, 기본교육은 작년에 했던 비슷한 프래임으로 갈 생각입니다. 부족한 부분은 검토를 해서 변경해보도록 하구요.


 


올 해는 작년 교육프로그램보다 심화된 교육내용을 갖고자 합니다.


 


하나는, 기본적으로 서천군 내 구석구석을 함께 돌아다니며 공부할 생각이구요.


 


또 하나는, 교육생 적성별로 어느정도 전문성을 갖출 정도의 전공과목을 선택해서 공부해야 하는데 좀 더 고민을 하겠습니다.


 


누차 말씀드렸는데 새 공부는 안내자 교육을 받는 분들이 꼭 습득해야할 분야인데, 쉽지가 않습니다. 이론공부와 함께 답사를 가는 수준으로는 어렵고, 이게 개인적인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시간과의 싸움입니다.


 


올 새로 공부하는 분들은 10여분 될 것 같은데, 이분들과의 관계와 교육여건, 활동 등을 준비하겠습니다.


 


본격적인 교육은 2월이나 3월부터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. 조직의 변화가 있을 예정이고 이런저런 준비가 필요합니다. 그 전에는 틈틈히 날자를 정해서 함께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.


 


좋은 생각이나 의견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구요.


 


과거 좋지 않은 경험이 있어 이번에는 권위주의적이거나 '날 따르라'식의 교육은 절대 하지 않을 겁니다. 한 사람이 중심이 되는 것도 배제할 생각입니다. 한 분 한 분이 이모임의 가치를 높혔으면 합니다.


 


또 재미있고 즐거운 교육이 되었으면 합니다.


 


경인년 한 해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한 분 한 분 기원합니다.


 


 


 


 


 


   

댓글 1개:

  1. 어디에 뭐가 있는지 알려만 주시게나 틈 내어 달려가



    개인학습 할테니..



    하지만 추운 날은 피했으면 좋겠네~

    답글삭제